서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서산시 공동주택(아파트) 야간 주차난 해소를 위한 정책 연구모임」(대표의원 안원기)가 지난 7일 서산시의회 의원대기실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 공동주택(아파트) 인근 유휴부지 활용 방안 ▶ 공공기관 주차장 활용을 위한 개방 ▶ 기존 지하 주차장 여유 공간 주차구역 설정 ▶ 단지 내 조경 공간 주차장 설치 요건 간소화 ▶ 공동주택(아파트) 인근 이면도로 야간 시간대 주차허용 법제화 ▶ 전기차 충전 시설 지원 등 서산시 관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와 생생한 현장 의견을 주고받았다.

간담회에 참여한 안원기, 가선숙, 이수의, 이정수, 최동묵, 한석화 의원은 “서산시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야간 주차난 해소 방안 모색 및 건전한 주차문화 발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방향성을 제시해 주신 입주자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오늘 의견을 주신 건의안에 대해 심사숙고하여 서산시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야간 주차난 해소를 위해 한 뜻으로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서산시는 주거환경 변화에 따른 주민 간 야간 주차 갈등과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정체 등 현실에 맞는 주차 정책 수립이 필요한 실정이다. 

안원기 의원은 “자동차 등록 대수 증가로 야기되는 각종 사회적 비용 증가 현상은 서산시가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효과적인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