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뉴딜300’사업의 후속사업인 해수부의 ‘어촌 신활력 증진 사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는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19일 “해수부의 ‘어촌 신활력 증진 사업’에 서산·태안 9개 항구가 선정, 국비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해수부의 ‘어촌 신활력 증진 사업’은 어촌의 생활서비스 등 정주여건 개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어촌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써, 과거 해수부의 ‘어촌뉴딜 300’사업의 후속사업이다. 지원조건은 국비 70%, 지방비 30%다.

올해 어촌신활력 증진 사업 공모에는 서산시 3개항과 태안군 6개항이 각각 선정됐다.

서산시는 ▲웅도항이 ‘정주유지형’ 사업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50억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지곡면의 왕산항-중왕항은 하나의 권역으로 묶여 ‘자립경제형’ 사업으로 선정, 총사업비 10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태안군에서는 ▲연포항이 ‘정주유지형’ 사업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50억원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고남면 가경주-만수동-영항이 하나의 권역으로 묶여 ‘자립경제형’ 사업으로 선정, 총사업비 100억원을 지원받게 되었고 ▲소원면 만리포항-천리포항도 하나의 권역으로 묶여 ‘자립경제형’ 사업으로 선정, 총사업비 10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성일종 의원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우리 지역 주요 항구들에 교통접근성과 정주여건 개선, 주거기반 마련, 어항시설 개선 등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어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