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료 생산자단체 대상 설명회 개최

12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사업 설명회 모습
12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사업 설명회 모습

 

충남 서산시는 12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서산태안축산농협, 홍성낙협 서산지점, 충남한우협동조합 관계자 등 조사료생산자 단체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추진되는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사업은 곡물 가격 및 국내 사룟값 인상 등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조사료 자급기반을 확보하고자 추진된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앞서 사업추진의 방향, 방법, 세부 일정, 용역 입찰 참가 방법 등을 설명했으며, 참여자들은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구체적인 재배작물, 필요한 장비, 조달업체 등록방법 등을 안내받았다.

시는 친환경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을 위해 동‧하계 조사료 재배‧관리 용역을 추진하고 입찰을 통해 계약업체를 선정, 이를 통해 수확된 조사료를 각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김갑식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룟값 상승 및 한우 가격 하락에 따라 축산농가가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조사료 생산단지 조성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관내 축산농가의 경영안정과 조사료 자급률 향상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