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산업 발전을 선도할 전문 경영인 육성

서산시 한우산업 육성을 위하여 2015년부터 추진한 서산한우대학 8기 수료식을 2022년 11월 15일 성황리에 마쳤다.

서산한우대학은 한우산업 발전을 선도할 전문 경영인 육성을 목표로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745명 중 582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올해는 91명 중 74명이 수료(수료율 81%)하여 수강생들의 배움에 대한 높은 열정을 다시한번 보여줬다.

수료식에는 서산한우대학 학장인 이완섭 서산시장과 시의원, 축산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수료학생들을 축하했다.

서산한우대학은 2개반(신규반, 심화반)으로 총 18명의 한우 전문 강사들이 한우사양관리, 질병관리, 현장실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교육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였으며, 특히 인공수정 실습, 선도농가 현장방문, 조사료 생산·급이 교육 등 교육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서산시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올해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교육을 보완·보강하여 보다 탄탄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높은 교육열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번 교육이 많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한우산업 발전에 앞장선 농가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더 좋은 양질의 교육을 제공드리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며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