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시정방침과 노인복지정책 소개, 주요 현안사업 소통시간

이완섭 서산시장이 10월 31일부터 11월 4일까지 노인복지회관에서 열린 어르신 아카데미에서 특강을 펼쳐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4일 시에 따르면 ‘도약하고 살맛나는 해뜨는 서산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은 노인복지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이 시장이 민선8기 시정방침과 다양한 노인복지시책, 주요현안 사업을 어르신들게 설명하고 함께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 이 시장은 ▲민선8기 시정비전 및 방침 ▲노인복지 시책 ▲주요 현안사업 등을 설명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수강생은 “시에서 노인들의 복지와 안전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폭넓게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바쁘신 와중에도 직접 찾아와 뜻깊은 강의를 해주신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현재 서산시와 우리나라가 발전한 것은 어르신들의 노고 덕분이다”라며, “어르신들이 살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아카데미는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년 과정(정규수업 4개 과목, 선택수업 11개 과목)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 기회 제공과 즐거운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