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 행동유형을 통한 조직갈등 관리를 주제로 실무자들에게 큰 호응

충남 서산시가 지난 31일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실무자 15명을 대상으로 서산시민센터에서 실무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더봄교육디자인연구소의 윤종세 소장이 「DISC 행동유형을 통한 조직 내 갈등 관리」란 주제로 약 3시간에 걸쳐 열띤 강의를 펼쳤다. 

DISC란 사람의 행동유형을 주도형(Dominace), 사교형(Influences), 신중형(Conscientiousness), 안정형(Steadiness) 4가지로 분류해 조직 내 갈등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하는 방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DISC 행동유형을 분석하고 타인의 행동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다님길협동조합 실무자는 “평소 조직 내 갈등을 관리하는 데 있어 사람들의 행동유형을 몰라 어려웠다”며, “이번 교육으로 배운 내용이 조직 내 갈등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은정 서산시 시민공동체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실무자들이 조직 내 소통과 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을 키우고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9월 21일부터 충청남도 공모사업인 ‘놀면서 배우는 공유경제! 공유 go to 사회적경제’ 공유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공익활동가 및 공유․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