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내 국내 굴지의 식품기업 1개소 이상 발굴도 전망

충남 서산시가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개척을 위해 대형식품기업 등에 납품하는 지역업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대형식품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지역농산물을 안정적으로 납품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시는 식품기업이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납품 할 수 있도록 계약재배 농가 교육 등 품질 관리비, 물류비, 포장자재 등을 지원한다.

현재 시와 MOU를 맺은 대형식품기업에 지역농산물을 납품하는 업체는 대산농협, 농업회사법인 서산아그로(주), 농업회사법인 AAC(주) 등이며, 주로 쌀, 마늘, 양파, 대파, 감자를 납품하고 있다.

현재까지 기업에 납품된 물량은 약 1천 800톤으로 총 납품액은 33억 원에 이른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대형식품기업에 납품하는 지역농산물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대형식품기업과의 협력은 지역농산물의 안정적 납품 외 해당 품목에 대한 품질 상향 평준화 등의 이점도 크다”라면서, ”이들 기업으로의 납품 지속은 물론, 대형식품기업의 추가 발굴에도 힘쓰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는 국내 굴지의 대형식품기업 2개소와 상생협력 방안의 최종 조율을 앞두고 있어 이르면 연내 1개소 이상의 신규 기업과의 협력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