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안지역위 상무위원 및 대의원 당사방문 항의서한 전달 및 규탄 성명서 발표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 상무위원 및 핵심당원 30여명은 15일 민주당 중앙당사를 찾아 지난 13일 발표한 염주노 서산·태안지역위원장의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며, 항의서한을 전달하고 규탄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서를 발표한 홍재표 전)충남도의원은 “비대위의 이번 결정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보수 강세지역인 서산과 태안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처절하게 싸워온 지역당원들의 등에 비수를 꽂는 일이다.”라며 “당원들의 우려와 걱정, 반대에도 불구하고 당원들의 의견에 반하는 이와 같은 결정은 당원이 주인인 더불어민주당의 정체성과 노선에도 부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민주주의에도 반하는 결정이다.”라고 이번 결정을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비대위는 당의 정체성이 확고하고 다가오는 총선에서 당원들과 함께 분골쇄신하여 보수세가 강한 서산과 태안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이끌 수 있는 능력있는 인물을 지역위원장으로 임명하라”고 요구했다.

성명서 발표후 홍재표 전)충남도의원을 비롯하여 지역위원회 노인위원장과 여성위원장등은 민주당사에 방문해 항의서한과 임명철회를 요구하는 지역당원들의 서명서를 전달했다.

홍재표 전)충남도의원은 “지역당원들의 반대의견을 철저하게 무시한 민주주의 절차상 정의롭지 못한 이번 결정은 민주당 가치에 배치되는 결정”이라며 

“당원들의 희망과 염원을 저버린 민주당에 실망감을 넘어 배신감을 느낀다.”면서“염주노 서산·태안지역위원장 임명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특정인물이라서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지역의 당원들이 수긍할 수 있는 그리고 보수세가 강한 우리지역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이끌 수 있는 지역위원장을 임명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