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양극화를 극복하고 어린이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한 저출산 대응대책으로 ‘배움 Dream’ 복지대상 어린이 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보조금 없이 100% 자부담으로 추진된 자체사업이다. 복지대상 가정의 만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2명의 어린이를 선정하여 1년간 학원비(432만원)를 지원한다.

지역 학원인 KTC최강태권도&지베르뮤직에서 수강료 일부를 부담하고, 나머지 수강료는 동문2동 주민자치회에서 부담하는 방식으로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 해결에 참여한다.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동문동 먹거리골 ‘달빛정원’ 조성 사업과 ‘건강 Dream’ 주민지원 사업으로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1년 서산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자치 모범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의 사회적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에 참여하여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 살기 좋은 마을 분위기 형성에 기여할 좋은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