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해미천 일대 환경정화 활동 및 체험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수)은 지난 5월 28일 청소년의 달을 맞아 서산시 청소년 및 지역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해미천 일대에서 환경&참여기구의 날 행사를 운영하여 다채로운 청소년 활동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이라는 주제로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환경봉사프로그램“쓰담, 플로깅”과“지역청소년 참여기구 활성화”사업을 함께 연계하여 해미천 일대를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 환경 체험부스, 청소년 욕구조사, 참여기구 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댄스동아리 딜라잇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참여기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텀블러백 만들기, 모스액자 만들기, 컵 받침대 만들기, 캐릭터 배지 만들기, 시나몬 가랜드 만들기, 보드게임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과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영수 관장은 “코로나19 이후 단계적 일상회복 시기에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청소년을 위한 행사를 운영할 수 있어 보람되었고, 더불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함께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쓰담, 플로깅’봉사활동을 매월 1회 이상 진행 중에 있으며, 청소년 참여기구와 동아리 활동 등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s2youth.co.kr)와 전화(688-7320~1)등을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