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검증된 후보 내 삶이 즐거운 행복한 태안 반드시 만들겠다

한상기 예비후보가 27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이날 개소식에는 성일종 홍문표 국회의원과 이명수 충남도당 위원장을 대신해 노영란 여사, 박찬우 전 국회의원, 이용희 태안군 노인회장, 홍욱기 전 태안고등학교 교장, 조영준 태안장로교회 목사 등 2,000여명의 지지자들이 4층 사무소와 옥상을 가득 메워 한상기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를 축하 했다.

특히 이날 참석자 중에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의 4촌 형 윤석산 씨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성일종 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랜 기간 지켜본 한상기 예비후보는 정직하고 능력이 출중하다, 한상기 예비후보처럼 행정능력이 검증되고 깨끗한 지도자가 군수로 당선되어야 태안군의 발전을 앞당길 수 있다며 한 후보가 당선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주문했다. 홍문표 의원은 성 의원에 앞서 축사를 통해 한상기 후보가 태안 군정을 펼칠 때의 인연을 소개하며 일 잘하는 한상기 후보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한상기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도 있었다. 학생, 청년, 취업준비생, 학부모, 자영업자. 소상공인 종사자, 농,수산업 종사자, 건설업 종사자 라고 밝힌 이들은 침체되어 있는 태안을 다시 살릴 수 있는 후보는 국민의힘 한상기 예비후보라고 판단했다며 지지선언을 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한상기 후보의 오랜 지인 홍욱기 전 태안고등학교 교장선생은 한 후보에게 치대국약팽소선(治大國若烹小鮮)이라고 쓰인 글귀 한점을 전달했다. 노자의 도덕경에 나오는 말로서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생선을 굽듯이 조심해야 한다는 뜻이다. 정치 지도자라면 반드시 새겨야 할 덕목이라며 한상기 후보가 군수로 당선되어 군정을 펼칠 때 집무실에 걸어놓고 항상 초심으로 지켜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태안군민 여러분들 앞에서 이 글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한상기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대통령선거는 우리나라의 정체인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체제를 수호하고 법치와 정의가 바로 서는 그런 사회를 지키기 위한 국민적 결전이었다면 다가오는 지방선거는 우리 태안이 이대로 도태되느냐 아니면 희망찬 미래로 새롭게 도약하느냐를 결정하는 아주 중요한 선거라고 주장했다.

지금 태안에 필요한 군수는 도덕적으로 깨끗하고 행정 경험과 능력이 검증된 그런 사람이어야 분열된 지역사회를 하나로 통합하고 역동적으로 군정을 펼쳐 나갈 수 있다고 인물론을 펼쳤다. 그러면서 다시 태안군수를 맏게되면 민선 6기에 추진하다 무산된 대형 미래전략사업들을 다시 추진하고 국방과학연구소와 연계한 첨단 대형방위사업체 유치, 국제학교 등 각종 앵커시설 확충을 통해 현대 기업도시를 활성화 시켜 10만 군민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 후보는 마지막으로 지도자의 리더십은 도덕성에서 나온다고 했듯이 한상기가 걸어온 여정과 40여 년간의 공직생활 그리고 4년간의 태안 군정의 성과를 잘 살피셔서 다시 한번 태안군 발전과 군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뜨거운 성원과 응원을 부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