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관내 여성농업인 대상 생활EM 활용기술 교육 실시

서산시는 지난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범공급했던 생활EM을 확대 공급하기 위해 17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및 유용미생물 배양장에서 관내 여성농업인 12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EM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생활EM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하고 공급하였다.

생활EM은 미생물 중에서 유산균 등 사람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하여 하수구 악취제거, 부패억제, 수질개선 등의 효과로 집안 청소, 세탁, 식물기르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서산시는 유용미생물 배양장 운영으로 매년 500톤 이상 관내 농업인에게 유용미생물을 공급하여 비료사용 절감 및 토양환경 개선, 축산에서의 악취저감 등 친환경 농업실현과 농업인들의 경영비 절감에 기여하여 농업인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고 있다. 금년에는 생활EM과 클로렐라 등 유용미생물 6종 575톤을 생산하여 공급할 계획이다.

기술보급과 김갑식 과장은 "생활EM은 농업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환경친화적 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에게 확대 공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교육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경제작물팀(☎660-3946)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