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천 500만 원 투입, 신장비들 통한 무한 상상의 공간

무한상상 열린창작소 내부 모습

충남 서산시가 시립도서관에 정보혁신과 신기술 체험 등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무한상상‘열린창작소(Maker Space)’를 구축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10일 시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총 8천500만 원을 들여 도서관 2층에 ‘열린창작소(Maker space)’구축을 위한 장비 구입 등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열린창작소’는 제한된 사고를 벗어나 무한한 상상의 표현공간으로, 대형 3D 프린터, 코딩 노트북, 레이저 커터, 3D펜, 머그 프레스, 미싱, 비닐 코팅기 등 신기술 장비가 구비돼 있다.

이외에도 단면 열프레스, 오버록 등의 다양한 장비도 있어 무한상상의 창의성 넘치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며 실행할 공간이 됐다.

시는 우선 ‘열린창작소(Maker Space)’구축 안내 및 맛보기 강좌로 메이커 장비를 활용한 나만의 디자인 머그컵 만들기 특강을 12월 22일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며, 신청은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서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

이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립도서관 운영팀(041-661-8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청소년 등 시민의 상상력과 재능을 키울 공간이 구축됐다”며 “알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신기술을 체험하실 수 있도록 활성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각종 장비들을 활용한 교육을 개발해 내년부터는 상시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