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비대면 사례관리 프로그램 운영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주영)은 학교 밖 청소년 14명과 함께 지난 9월 2일(목)부터 비대면 사례관리 프로그램 ‘위크토크’를 운영하고 있다.

‘위크토크’는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사례관리 프로그램이다. 줌(ZOOM)을 활용하여 매주 다양한 미션을 공지하고 참여 청소년이 미션을 성공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이 자제되면서 청소년들은 불규칙적인 생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일상생활관리 및 문화활동 등 규칙적인 생활을 위한 미션을 공지하여 청소년의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위크토크’는 11월 25일(목)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새롭게 발굴된 청소년에게 ‘위크토크’를 안내하여 지속적으로 사례관리를 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확산 추세에 맞추어 대면과 비대면을 함께 활용하거나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파악하여 다양한 미션을 운영 할 예정이다.

한편 서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다양한 지원에 힘쓰고 있다. 서산시 거주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669-9056)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