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의정발전 앞장, 진취적 혁신과 창조로 새로운 리더상 구현

서산시의회 최기정 의원(인지면·부춘동·석남동)이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수상했다.

시의회는 최 의원이 23일 (사)한국신문방송인클럽 주최로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서산시 의정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진취적인 혁신과 창조로 새로운 리더상을 구현한 바 최기정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최 의원은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통해 제8대 서산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었으며,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최기정 의원은 당선 초기부터 SNS를 통한 소통의 장을 활성화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각종 민원을 접수받고 직접 현장을 찾아 이를 해결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최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와 시정질문, 5분 발언 등을 통해 서산형 공공배달 앱 구축, 국·공유재산 사용의 불합리성 지적, 전국 규모의 스포츠대회 유치 등 시의적절한 정책 제안을 하며 서산시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시름 중인 소상공인들을 위해 직접 방역통을 메고 상점 방역 봉사를 진행하는가 하면, 관내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을 위한 물품 기탁을 주선하는 등 따뜻한 의정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최기정 의원은 “시민들께 받은 사랑과 성원을 돌려드리고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생생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고 다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