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틀버스 도입 요청 등 다양한 의견 펼쳐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진석)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 이현진)는 지난 5일 사전에 진행했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내용을 토대로 2021년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특별히 서산시 청소년 대표 참여기구인 서산시청소년정책참여위원회 위원장도 함께 하였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위원 소개, 상반기 활동 내용‧모니터링 활동 결과 공유, 건의사항 등 시설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욕구조사와 함께한 의미 있는 소통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청소년들의 제안 내용으로는 모니터링 참여 청소년 97%의 지지가 있었던 셔틀버스 도입을 비롯하여 4차 산업 관련 프로그램 증설, 수련관 내 스프링클러 설치 등 8개의 안건이 있었다.

간담회를 주관한 이현진 위원장은 “센터장님께서 하나하나 세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더 좋은 방향으로 검토해주시겠다고 답변해주셔서 감사했다.” 고 말했다.

또한 김진석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운영위원회를 통해 새로운 활동을 두려워하지 않고 주체적인 활동을 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 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청소년수련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소’는 2012년 개관 초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정기 및 임시회의, 기획활동, 홍보활동, 모니터링 등을 하며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을 만들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같은 날 청소년봉사단 ‘HoY’는 지역 공동체 의식과 협동심 함양을 위해 황금산 및 벌천포해수욕장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치며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