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관내 고령 및 질병으로 인하여 소화장애를 가지고 있는 어려운 이웃 15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영양죽을 전달하고 안부 및 건강을 확인했다.

따담죽(따뜻한 마음을 담은 영양죽) 시범사업은 수석동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충남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관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15가정에 매월 2회 위원들이 직접 만든 영양죽을 전달하며 지역 내 돌봄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이날 참여한 위원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감염 방지를 위하여 마스크착용, 사회적거리유지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조리된 전복죽을 구입하여 각 가정에 전달하였으며 코로나19 완화 시까지 조리된 영양죽을 구입하여 전달 할 예정이다.

이경래 민간위원장은“작은 나눔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영양가 있는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대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촘촘한 사회안정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창환 공공위원장(수석동장)은“치아결손과 소화기능 저하 등으로 인하여 식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수석동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