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센터장 김금배)은 지난 8일 ‘2020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 청소년영상제작동아리인 ‘B.C.C’(이하 B.C.C)가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 했다고 밝혔다.

‘2020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써 청소년이 지역사회 살림살이와 참여 자치에 대해 학습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정책에 실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자리이다.

도내 15개 시·군에서 만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모한 이번 대회에는 총 109명이 참가하여 예선과 본선 심사를 거쳐 10팀이 최종 결선에 진출하였으며 ‘B.C.C’는 ‘충청남도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 개발’이라는 시의적절한 정책의 제안으로 심사위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심사는 도 정책 관련 내·외부 전문가와 청소년 심사단 등이 논리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발표력 등을 평가하는 공개경쟁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결선에서 발표된 정책 제안 10건을 검토해 내년도 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금배 센터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참신한 정책제안으로 수상한 청소년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할 수 있도록 자치 역량 강화 활동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