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문화원에는 최신 미디어 문화시설의 조성으로 서산지역 시민들의 영상문화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는 라디오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 1인 방송실, 편집실은 물론 DVD감상실, 다목적회의실, 공연장과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다.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서산문화원장 편세환) 에서는 다양한 미디어활동을 시작하였고 첫 교육 사업인 「미디어교사 양성과정」교육을 7월 7일(화) 오전 10시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은 서산시의 후원으로 추진하는 교육사업으로 서산시민 누구나 미디어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미디어에 처음 접하는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정을 통해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의 목표이다.

편세환 서산문화원장은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가 제작되는 시대에 많은 시민들이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있었을 것”이라며 “서산시영상미디어센터가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교사 양성과정」은 8월 13일까지 매주 화, 목 오전 10~12시 12회차 교육으로 진행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