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를 돕고자 교육청‧지역‧학교가 함께 발맞추다

서산여자고등학교(교장 송기무)는 7월 2일 교내 송지관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통마당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 주관 각 학교로 찾아가 학생‧학부모의 진로진학 역량 강화 및 학생 맞춤 대입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자 추진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의 요청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어수선한 환경에서 모처럼 모인 만큼 거리두기와 안전 수칙을 준수하며 운영된 이번 행사는 충남진학교육지원단 김범진 강사의 특강으로 자녀의 진로와 진학지도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110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강의 후 함께 자리한 고미영 연구정보원장은 학부모님들의 진지하고 열띤 분위기로 경청하시는 모습에서 서산여고의 비전이 밝아 보인다고 격려하며 충청남도교육청는 교육공동체의 진로진학 역량강화와 자녀들의 대입 성공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하고 서산진로진학상담센터(서산시청 제2청사 내)를 이용한 수시 상담을 권장하였다.

학부모회장(김명희)은 수시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발맞춰 1,2,3학년 학부모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고마워하면서 학교에서도 대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추진과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상담활동을 당부하기도 하였다.

서산여고는 대입전형의 다양화로 대입 지원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높아진 현 상황에서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기주도적 학습과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통해 학생들이 교과 및 비교과를 잘 관리하고 이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교육청과 지역, 학교가 촘촘히 연결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에 맞게 대입 진학의 길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