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중학교, 미래를 함께 선도할 학생회장 선거

부석중학교(교장 길준용)은 6월 19일(금) 창의적체험활동시간을 활용하여 부석중의 1년을 함께 할 학생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에 앞서 선거관리위원회를 조직하여 행사의 모든 부분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는 각 후보들 간의 공정한 선거를 위해 홍보 등 모든 사항을 엄격하게 하였다.

학생들은 각 후보에게 물어 보고 싶은 질문을 질문함에 넣고 유세장에서 한 장씩 뽑아 후보에게 질의할 시간을 가짐으로써 후보를 공개 검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처음 도입하여 단순한 인기투표가 아니라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후보로 나선 이00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행사가 취소된 상황에서 전체 학생들의 안전한 여행을 추진하고, 마니또를 통해 학년 간 갈등이 없도록 하며, 건의함을 활성화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선거 결과 3학년 회장은 이00, 부회장은 이00, 2학년은 단독 출마한 박0 학생이 당선되었다.

학생들은 한 표를 행사함으로써 주권 의식을 갖게 되었다. 또한 선거란 단순히 표만 행사하는 것이 아니라 추후 당선자가 자신의 공약을 성실하게 수행하는지 감시함으로써 민주주의를 경험하게 된다.

새롭게 꾸려진 학생회 임원들은 향후 남은 기간 동안 학생 자치규약, 미니체육대회, 검은여 축제, 학생회 자치회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