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장하는 사람들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이 진흥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리얼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장하는 사람들’을 제작하여 공개한다.

진흥원 조이현 원장은 “이번 다큐멘터리의 시작은 ‘어떤’이란 궁금점에서 시작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교육? 평생교육진흥원은 뭐하는 곳인데? 라는 궁금증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의 실근무자들이 주인공이 되어 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어떤 사람’이 ‘어떤 업무’를 하고 있는지, ‘어떤 가치관’을 통하여 평생교육 진흥을 실현하고 있는지에 대한 리얼한 구성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사람들’은 단편 다큐멘터리로 구성되어 있다.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 평생교육진흥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진흥원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자들의 인터뷰와 근무현장 스케치를 통하여 진흥원 내부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그려졌다.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사람들’은 충남진흥원의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TV, 블로그 등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충남진흥원은 더 많은 도민에게 평생교육이 전달되는 방법을 찾았고 소통의 채널을 하나 둘 확대하고 있다.

충남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다큐는 진흥원의 실제 직원들의 이야기’라며 ‘항상 평생교육사로서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도민(시민)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하반기 진흥원의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위한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니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평생교육진흥원은 하반기 기획 다큐멘터리 제작를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평생교육 콘텐츠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디지털언택트 시대에 맞게 시간, 장소의 제약없이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감상하며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하여 딱딱하게 생각할 수 있는 평생교육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