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월), 서산석림초등학교(교장 한인희)는 1~6학년 모두 등교수업을 시작하였다. 지난 5월 27일(수) 1, 2학년 등교수업을 시작으로 6월 3일(수)엔 3, 4학년이 등교수업을 한 바 있다.

6월 8일(월) 5~6학년이 등교수업을 하면서 드디어 전교생 모두 등교수업을 하게 되었다.

이 날 서산석림초등학교는 최근 민식이법의 시행으로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없애기 및 어린이 교통안전 사각지대 없애기를 위한 내용이었다.

이 캠페인은 서산석림초등학교 학부모회(회장 김수지)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루어졌다. 학부모회는 캠페인과 관련된 문구가 담긴 피켓을 준비하고 캠페인의 내용을 알릴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직원들은 학교 정문에서 아이들의 교통안전과 등굣길 인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학부모님들의 안전한 주정차 운행을 위해 차량 운행 안내를 하였다.

처음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등교 지원을 진행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많은 걱정이 있었다. 그렇기에 서산석림초등학교 교직원들은 등교 지원에 대하여 더 많은 준비와 계획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와 더불어 5월 27일부터 학생들의 등교 지원 활동을 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걱정과는 다르게 학생들의 거리두기, 보건실 앞 열화상 카메라 촬영, 각 학급 교실 위치 안내, 교실 내 발열 체크 등을 질서 있게 원활히 진행시켰다.

서산석림초등학교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힘쓰고 노력하여 기분 좋은 전체 학생 등교의 첫 시작을 이뤄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서산석림초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꾸준히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