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올해 추진되는 농업보조사업을 농업인 등에게 알리고 사업의 적기 추진으로 보조사업의 효과를 높이고자 ‘2020 농축산분야 보조사업 안내책자’ 3,000부를 발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농업인, 농업단체 등에 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안내책자에는 농업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농업기술센터 주요시설 현황과 농축산분야 민원처리 절차, 2020년 분야별 주요 보조사업 안내 등 농업인들이 알아야할 사항들을 수록했다.

또한 경지면적, 주요작물 재배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농지전용 등 농축산 주요 민원사항에 대해서는 처리 절차와 문의처 등을 세부적으로 수록해 민원인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2020년 분야별 주요보조사업 안내는 농정분야 46건, 농식품유통분야 13건, 농업지원분야 19건, 축산분야 80건, 기술보급분야 29건 등 총 187건의 보조사업별 지원대상과 신청시기, 보조율, 지원금액, 신청·접수 장소, 추진부서와 문의 연락처 등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자세하게 수록했다.

정성용 농정과장은“안내 책자를 통해 다양한 농축산분야 정보제공으로 농업인들이 보조사업의 정보를 잘 몰라서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안내책자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