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수용품과 선물용품이 대도시로부터 러브콜 잇따라

서산시가 설 명절을 맞이하여 관내 생산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입증 받아 대도시 지자체 및 대형유통매장 등 15개소와 연계한 직거래 행사를 추진한다.

시에서는 매년 설‧ 추석 명절을 전후하여 개최되는 대도시 직거래 장터 및 대형유통매장 특판전에 참가하여 관내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도농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다.

먼저 설명절 지역대표 명품선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서산인삼은 2020년 1월 20일부터 1월 30일까지 11일간 서울‧경기지역 홈플러스 12개점을 대상으로 1억 5천만원 상당의 인삼 및 홍삼 선물세트(약 3톤)를 판매 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서산인삼농협에서는 지난해에도 서울 월드컵점, 강동점을 비롯해 인천 간석점, 작전점, 수원, 안산 등 수도권역 홈플러스 12개소 지점에서 1억5천 여 만원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수도권 직거래 행사 연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서울 관악구청에서 열리는 직거래 행사를 시작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 부천시와 대전 서구 등 대도시 직거래 행사에 관내 4개 영농법인 및 단체가 참여하기로 했다.

금번 특판전에는 2014년 프란치스코 교황의 서산해미읍성 방문 시 오찬 후식메뉴로 제공되었던 생강한과와 편강을 비롯해 아로니아 가공품, 유기농 농산물 등 30여 가지 물품을 6%에서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직거래는 농가가 흘린 구슬땀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소비자는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이라며 “앞으로도 농가와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직거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전국 최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우체국쇼핑과 손잡고 55개 업체가 생산한 46품목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대대적인 온라인마켓 판촉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생강한과와 모시송편 등의 품목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