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9월 5일(목) 관내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75명을 대상으로 사회과 보완교재‘우리 고장 서산’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 설명회는 우리 고장에 대해 배우는 초등학교 3학년 학생 수업에 활용되는‘우리 고장 서산’의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지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약 2시간에 걸쳐 보완교재 구성과 활용 방법, 질의응답 시간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과 보완교재 개발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하였다. 이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는 사회과 보완교재 개발부터 매년 수정·보완 작업에도 참여한 전문가이다. 이번 설명회를 준비하기 위해 늦은 시간까지 자료의 내용과 효과적인 전달 방법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새로 취임한 이선희 교육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산대진초 고민철 선생님이 필요성, 사회과와 연계한 활용 방법, 실제 사례들을 발표하며 보완교재 재구성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본 설명회와 관련하여 이선희 교육장은 “오늘날 우리 서산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 지도를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열정 덕분이다.”라며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으로 고장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우리 고장 서산’을 학교 현장에서 잘 활용해 주기 바란다.”하고 당부하였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가 학생중심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