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팜랜드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 만들기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우진식)은 지난 5월 11일 토요일, 다우리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요가족체험은 서산‧태안 지역 초등학교의 다문화가족 중 참가를 희망하는 21가족의 신청을 받아 실시되었다. 이번 토요가족체험은 일반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행사를 서산․태안지역의 다문화가족 체험으로 대상을 변경하여 처음 운영했으며, 계획보다 신청 가족들이 많아 추가 인원을 더 받을 만큼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21가족들은 안성 팜랜드 가축체험 및 피자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일정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안성 팜랜드 내의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고 직접 피자를 만드는 체험을 통하여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학부모에게는 아이들과 함께할 시간을 제공하여 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주말가족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에 시간을 내지 않으면 어려운 체험을 주말을 맞아 가족이 모여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해준 것 같아 너무 좋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서부평생교육원 원장 우진식은 “서부지역 다문화 초․중학생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 및 다양하고 교육적인 주말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 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