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암초등학교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공연 관람

동암초등학교(교장 박철호)에서는 4일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공연 관람을 실시했다. 본공연은 지역문화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정서함양을 목적으로 2018 지역예술단체와 함께하는 공연이며 충남교향악단 앙상블팀 관현악 연주회에서 학교로 찾아다니며 실시하는 것이다.

공연은 동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됐다. 유치원부터 전교생이 모였고 안내를 통해 희망 학부모님들도 같이 공연을 관람했다. 아이들은 실제로 보는 금관악기의 모습과 아름다운 소리에 이내 빠져들었다. 학부모님들도 각 공연이 끝 날 때마다 큰 박수와 함성으로 열기를 후끈 달궜다.

중간중간 곡소개와 함께 악기 소개의 시간도 있었다. 트럼펫, 트럼본, 호른, 튜바 등 생소하지만 어디서 본것같은 악기들을 직접 보고 하나씩 소리를 들어 봤다. 또한 희망 학생들은 앞으로 나가 악기를 불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소리를 내기 힘든 악기들이었지만 학생들은 힘껏 불어 소리를 내는 것에 성공했다.

마지막 앵콜공연을 끝으로 모든 공연이 끝나자 큰 박수가 터져 나왔다. 3학년 김민준 학생은 “직접 튜바를 불어볼 수 있어서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금관악기를 처음 보는데 참 큰것 같아요. 소리도 예뻐서 나중에 한번 배워볼래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