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현대파워텍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체험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6월 15일(금), (주)현대파워텍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체험 ‘친구야! 아라메길 가자~’ 3차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해미중학교 재학생 16명이 멘티로, (주)현대파워텍 직원 16명이 멘토로 참여하였으며, 아라메길 1-2코스 용현계곡과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 삼존상 주변을 걸으며 직업인 멘토에게 듣는 생생한 진로 정보를 통해 미래의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1부 소통마당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마음열기’, ‘홀랜드 유형별 직업을 찾아라’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멘토・멘티 단합 및 청소년 개개인의 진로성숙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며, <2부 걷기마당>은 용현계곡 일원에서 인터뷰미션, 사진미션, 유적체험 및 환경정화활동을 하였다.

특히 국보 제84호 백제의 미소로 널리 알려진 ‘서산 용현리 마애여래 삼존상’에 대한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도전! 서산 역사 Quiz’를 통해 관내 유적의 역사적 가치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었다.

참여 청소년은 “학교에서 듣는 진로특강과 달리 일대일 멘토를 만나 궁금한 이야기를 활동과 함께 나누게 되어 좋았고, 퀴즈도 풀고 미션도 수행하면서 참여해서 즐거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건강한 어른과 청소년이 대화하고,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 제고를 위해 4월부터 8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역사문화체험을 운영하고 있으며, 남은 2회도 청소년의 미래설계 지원을 위해 알차게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