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선정 쾌거, 6~8월까지 국비 1,000만원 지원받아 강연 탐방 추진

서산문화복지센터 어린이도서관이(센터장 김영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기관으로 4년 연속 선정, 국비 1,000만원을 지원받는다.

‘길 위의 인문학’은 전문적이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인문학을 재미있고 유익한 소재와 프로그램으로 접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지역도서관이 거점이 되어 사업을 추진하는 국비 공모사업이다.

금번 사업 선정으로 어린이도서관은 6월~8월까지 약 3개월간 ‘ 도서관과 인문학, 크로스 콘텐츠로 재탄생하다’라는 주제로 인문학과 관련한 강연 및 탐방을 10회 운영한다.

1차 운영은 6월19일부터 6월 23일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소설과 웹툰을 영화로 만나다’라는 소주제로 강연과 탐방을 웹툰 창작 체험 등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2차 운영은 7월24일부터 7월28일까지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연극으로 쓰고 읽는 우리 옛 이야기’라는 소주제로 우리 옛이야기를 희곡을 쓰고 읽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김영제 센터장은 “서산시민의 문화생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 마련한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찾아주시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시민들과 더 가깝고 즐거운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