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교보생명 고객만족기획팀 차명숙 과장이 친절서비스교육을 하고 있다.

태안군이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소속공무원과 관광사업자의 친절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친절 서비스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지난 1일 군청대강당에서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직원을 비롯해 관내 음식점업과 이·미용업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가졌다.

이날 강의는 CS 전문강사인 교보생명 고객만족기획팀 차명숙 과장이 초빙돼 ‘마음을 전하는 친절 서비스 교육’을 주제로 고객의 중요성, 고객을 생각하는 자세, 전화응대 요령 등을 교육했다.

차명숙 강사는 강의를 통해 “고객만족은 나로부터 비롯되는 변화에 달려 있다”며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대하는 마음자세를 가져나가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했던 한 직원은 “고객감동의 시작인 친절에 대한 자기진단과 자율적 동기부여가 된 교육이었다”며 이번 교육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태안군 소원면에서도 차명숙 강사를 초빙해 해수욕장 번영회장, 숙박·식당업 종사자 등 관광업계 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한 미소는 소원의 관광자원’이란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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