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4억 5800만원 확보, 舊 태안문화원 건물 활용한 문화예술 공간 조성키로-

생활문화센터 조성

태안군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문화센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의 활동 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군은 태안읍 남문리에 위치한 구(舊) 문화원 건물을 지역 문화예술 동아리 회원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활용하는 내용의 ‘생활문화센터 조성 공모사업’에 태안군이 최종 선정돼 국비 4억 5800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생활문화센터 조성은 지역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도에도 불구, 문화 인프라가 부족해 문화예술인들의 아쉬움이 이어져온 데 따른 것으로, 군은 12월 이전을 앞둔 태안문화원의 기존 건물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창출키로 하고 지난 3월 공모에 참여한 바 있다.

연말 준공을 목표로 내년 상반기 착공하는 생활문화센터는 국비 4억여 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12억원이 투입되며 △동아리 회원들을 위한 연습 공간 △발표 공간 △지역문화공동체 형성을 위한 주민 커뮤니티 공간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생활문화센터를 문화예술 단체 및 예술인, 동아리 등 소규모 단체의 지역 문화거점으로 삼아 주민 문화 향유권을 극대화하고, 인근의 한국서부발전(주) 본사와 사옥, 학교 등 이용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군민 누구나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활동 공간으로 꾸민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문화예술 동호회원들의 활동 공간이 될 이번 생활문화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생활문화센터 내 상근인력을 배치하고 운영지원조례를 제정하는 등 군 차원의 철저한 관리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