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철 ‘깨끗한 태안 가꾸기 운동’에 주민 및 관광객 3,200명 서명-

깨끗한 태안 가꾸기

태안군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청정 태안’으로 거듭나고 있어 주목된다.

군은 쓰레기 없는 태안 조성을 위해 지난 8일부터 1주일 간 태안읍과 만리포, 꽃지, 몽산포 등 주요 관광지에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깨끗한 태안 가꾸기 사업 참여’ 서명운동을 전개한 결과 총 3,200명이 사업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깨끗한 태안 가꾸기 사업’은 충남도 주관 ‘깨끗한 충남 만들기 사업’과 연계 실시되는 것으로, 군은 지난달 ‘깨끗한 충남 만들기 지속 추진을 위한 시·군 특화사업’ 공모 결과 ‘쓰레기 안전관리 시설 확충 사업’으로 도내 2위를 기록, 총 2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군은 청정 태안 건설을 위해서는 주민 및 관광객의 참여가 필수적이라 보고 쓰레기가 다량 배출되는 피서철 관광지를 찾아 △‘쓰레기 불법투기 및 불법 소각행위 근절’ △‘버려진 쓰레기는 내가 먼저 줍기’ △‘일반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기’ 등 환경 운동을 전개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일주일 간 군 공직자 및 환경감시단 등 7명이 만리포와 꽃지 등 주요 관광지를 찾아 주민 및 관광객에게 깨끗한 태안 가꾸기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쓰레기 줍기 등 참여를 유도해 총 3,200명의 서명을 받아냈으며, 관광객들은 스스로 쓰레기를 줍고 주변을 정리하는 등 아름다운 선진의식을 선보였다.

아울러, 군 공직자들도 주민 등과 함께 관내 해수욕장에서 대규모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대형 폐부자와 날카로운 유리 및 플라스틱 등 위험한 쓰레기로부터 관광객을 보호하는 등 여름철 총 120톤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쾌적하고 안전한 피서지 조성에 전력을 다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피서철 이후에도 태안군을 찾는 관광객이 꾸준히 있을 것으로 보고 쓰레기 안전관리 시설 확충 사업의 추진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군과 민간이 참여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청정 태안 건설을 위한 주민과 관광객의 적극적인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태안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깨끗한 환경을 즐기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