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햇빛이 온 누리에 충만한 가운데 경인년의 여명이 밝았습니다.

희망에 부푼 경인년의 벽두에서 ‘바른 품성 알찬실력 미래 여는 서산교육’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강한 의지력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지난 한 해 동안 애쓰신 서산교육가족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서산교육청은 지난 해 많은 교육적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전국과학전람회와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회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방과 후 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그리고 도교육청 및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32명 확보, 관내 전 초·중학교에 배치하고 내실 있게 활용하여 교육적 성과를 더욱 높이는 등 많은 변화를 이뤘습니다.

이제 대망의 경인년 원단을 맞이하며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성과를 분석하고, 2010년의 교육을 설계하면서 막중한 책임을 느끼는 한편 숙연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고자 합니다.

먼저 학생들의 지식, 기능, 태도를 고루 갖춘 알찬 실력인 육성에 힘쓰고, 바른 품성을 갖춘 예절 바른 학생을 기르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향토애의 기반 위에 창의적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과 바람직한 교직문화 조성, 적극적 지원행정의 구현, 유관기관과의 유대 강화 및 교육공동체의 모두의 힘을 모아 열린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방과 후 학교를 더욱 활성화하여 도농 간 교육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경감에 노력하며, 교육복지투자사업, 전원학교 육성사업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학교에 배치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영어 회화 능력 향상에 주력하는 등 지역의 유능한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희망찬 서산교육의 앞날을 위하여 서산교육청 산하 모든 교직원은 지금까지 쌓아올린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서산교육 발전을 위한 강한 의지를 갖고 ‘바른 품성 알찬실력 미래 여는 서산교육’이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교육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경인년 원단을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년 1월

충청남도서산교육청교육장 류 광 호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