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자중학교(교장 김창우) 교사 윤희암은 2008년 최근 서산부페웨딩홀에서 (주)서산 타임즈가 제정 시행하는 제3회 자랑스런 서산시민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윤희암 교사는 음악 교사로서 평소 학생들의 음악 교육에 헌신하여 2007년 서산여중 부임 이래 현악부를 창단하고 지도하여 매년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하는 도내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에 출전하여 2007년 은상, 올해에는 금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학생 지도에 열정을 다하고 있다.

또한 관악기를 전공한 음악교사들의 모임인 ‘충남교사관악합주단’ 창단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현재까지 28회 정기연주회에 출연하였으며 , 2005년부터 현재까지 교사관악합주단의 악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서산부부합창단의 지휘자로 1996년부터 2000년까지 활동하였으며 서해안 음악 동호인을 모집하여 ‘서해윈드앙상블’이라는 관악합주단체를 1996년 결성하여 매년 청소년 음악회와 정기 연주회에 참여하였고 현재는 단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사회의 문화 예술 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윤희암 교사는 수상소감으로 ‘과분한 상을 주신데 감사 드리며, 큰 상에 걸맞는 휼륭한 교육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