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1주년을 앞두고 있는 최승우 예산군수(사진)는 지난 1년간 예산군 발전을 위한 성장 잠재력의 기초를 확고히 하는데 주력 해왔다.
 

민선 4기 1차년도 군정 주요 성과로는 안정과 변화의 조화로운 바탕위에 도약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공무원조직 문화의 개선을 위해 군수실 전격 개방, 직원휴게실 조성, 도청이전 지원단 신설과 조직진단을 통한 조직개편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투명행정 을 실현하기 위해 군민의 군정참여를 대폭 확대하는 등의 큰 성과를 가져 왔다.

이와같은 최 군수의 알찬 군정 추진으로 군은 지난 1년간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각종평가에서 농업경영인 정보화지도사업평가 최우수상을 비롯한 24개 분야에서 상을 받는 영광을 차지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행정혁신 분야 최하위에서 우수기관으로, 보통교부세를 지난해 보다 124억원을 증액 지원 받았으며, 환경분야 ISO 14001 국제 인증 획득.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 우수계획 공모사업 도 지정, 덕산온천 관광 휴양지 공공디자인 개선 공모사업 선정 등 각 분야에서 큰 성과를 올렸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첨단기업입지 조성, 유통물류의 허브화로 기업유치를 위해 예산지방산업단지 조성, 기업유치 및 활동지원, 고용촉진과 경제활동 지원, 광역 고속교통망의 조기 구축 추진, 국도지방도 및 시가도로 확 포장공사 등 경제발전의 기틀을 다져왔다.

최 군수는 군청추진 1차년도 성과를 바탕으로 2차년에도 도약의 가시화, 강도 높은 군정혁신 추진, 기업유치 등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정역량 집중, 자치여건 변화에 대한 장기적인 발전전략 마련 등을 제시했다.

한편 최승우 군수는 군 발전을 위해서는 군수 혼자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군민모두가 한마음으로 예산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때 가능하다며 1년 동안 거둔 성과는 군민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이뤄졌다고 강조하고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