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2013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충남도씨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선수 및 대회 관계자, 관람객 등 2만여명이 참가한다.

초등, 대학, 일반 등 국내 선수뿐만 아니라 6개국 34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참가해 모래판 위에서한 판 승부를 벌인다.

천하장사전, 세계특별장사씨름대회, 전국 대학 장사씨름 최강전, 세계 씨름 선수 교류전,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 등 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다.

세계 씨름 친선교류전에서는 세계 각국의 유사씨름 경기가 펼쳐지고, 천하장사전에서는 국내 선수와 해외 선수들이 모두 참가해 우리나라 경기 방식으로 우승자를 가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미국 대학 농구선수 출신 커티스 존슨(33)이 출전해 천하장사에 도전한다.

서산시는 아라메길, 서산9경 등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행사장 내 다양한 홍보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관람객 교통 편의를 위해 3개 노선의 무료 셔틀버스를 90분 간격으로 운영한다.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해 다양한 볼거리와 경차 모닝, 김치 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번 대회 경기는 KBS N 스포츠채널과 KBS 1 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