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金壽鎭)는 11월 14일(수) 13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1004지역사회봉사단 연합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연합봉사활동에는 다비치안경 눈건강시력지킴이봉사단 충청지부, 백석대학교 안경광학과, 병천고등학교 피부사랑 동아리, 한국문화센터 아산지부,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아산캠퍼스, 금강보청기 아산센터, 고려수지침 아산지회, 온양문화원 다도반 등 8개 봉사단, 80여명의 봉사자가 함께 했다.

봉사영역은 시력검사 및 돋보기(안경) 맞춤, 굴절검사 및 안경세척, 손마사지, 네일아트, 청력검사, 수지침, 다도로 구성되어 어르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제공하였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 담당 이윤정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 내 전문 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이런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같은 추운 날씨에 따뜻하고 훈훈한 마음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전문 봉사단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여 재능을 필요로 하는 많은 곳에 사랑을 전하며 지역 내 아름다운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충남 1004봉사단 연합봉사활동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전문 봉사단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9월(천안시노인종합복지관), 10월(금강종합사회복지관), 11월(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총 3회 진행되었다.

1004지역사회봉사단이란 단체가 가진 고유한 전문적인 재능을 지역사회 내 재능을 기부하는 지역사회 전문 봉사단으로 충남 도내에는 128개 봉사단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1004지역사회봉사단은 5인 이상 연 4회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위촉 될 경우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된다.

또한, 인터넷 모금을 통해 봉사활동 시 필요한 재료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우수 봉사활동 사례는 1004봉사단 뉴스레터 및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 소식지에 홍보해 준다.

1004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 등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T.042-825-08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