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예산지사(지사장 박두신)에서는 2011년 12월 15일 13시

30분부터 약 4시간동안 공주대학교산업과학대학 컨벤션 홀에서우수요양보호사 표창 및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우수요양보호사 선정은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요양보호사 중 남다른 열정과 사명감으로 어르신들을 보살피는데 노력을 기울인 종사자를 선정,1명(은강의집 박인숙)에게 이사장 표창을, 3명(예산지역자활센터부설돌봄장기요양센터 맹성재, 예사랑노인복지센터 심화연, 예산요양보호센터 상길순)에 대하여는 대전지역본부장 표창 수여를 하는 등 격려 행사를 가졌다.

또한 종사자 교육은 업무 관련하여 직업병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건강장해(근골격계, 감염병) 예방과 일선 전문직업인으로써 갖추어야 할 화재예방 및 응급상황 대처방법 등에 대해 예산소방서 유문종 예방안전계장, 박수연 한의원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요양보호사의 자질 및 수급자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건보 공단 예산지사는 년 1회 정도 장기요양 종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요양보호사의 사기진작을 통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요양보호사의 전문적인 자질 향상을 돕는 등 장기요양기관의 운영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