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 건설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도는 오는 8. 1일부터 9. 30일까지「행복공감-idea」공모전을 열고 현안과제인 ▲저출산 고령화 대책 ▲사회적 기업 육성방안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 절약 방안 ▲농․어촌지역 활성화 방안 ▲기타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사항 등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해 도정에 접목키로 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종전의 딱딱하고 틀에 박힌 공모방식에서 벗어나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알기 쉽게 140자 이내로 정리하여 道 홈페이지 팝업창에 직접 올릴 수 있도록 제안절차를 간소화함은 물론,

과제별로 “어떻게 하면 될까요?” 또는 “무엇부터 해야 될까요?” 등의 인터뷰 형식으로 제안함으로써 도민들과 대화를 나누며 소통을 하듯이 제안 방법을 대폭 개선한 것이 큰 특징이다.(관련 자료 : 붙임 1)

이번 공모는 ▲오는 8. 1일부터 9. 30일까지(60일간) 진행되며 ▲성별, 연령, 직업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道 홈페이지(www.chungnam.net) 상의 제안마당이나 팝업창, 이메일(lulurara2@korea.kr), 우편(대전시 중구 선화동 중앙로 155 충남도청 정책기획관실 제안담당자) 등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거나 공모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에 대해서는 오는 10월말까지 1․2차 심의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20건을 선정, 도지사 표창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새로 출범한 민선 5기 도정에 도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는 한편 정책소통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일상생활 과정에서 느끼고 바라던 바를 제안과제와 연계시켜 기탄없이 아이디어를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