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담당교사가 충청남도서산교육청 방과후학교 컨설턴트와 방과후학교 운영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있다.

팔봉초등학교(교장 김종석)는 7월 1일 충남도 서산교육청 방과후컨설턴트(반양초 교장 장광호, 운산초 교감 이은미)가 본교를 방문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상황을 점검하였다.

팔봉초의 방과후학교는 지역특성 및 학생, 학부모의 희망을 반영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개설하여 3개영역(소질계발,인재육성,보육프로그램)을 각각 수준별 10~13개반으로 편성 운영하고 있다.

방과후 컨설팅단의 점검 내용은 본교의 ▲방과후 학교 우수성과 특징 ▲문제점 ▲개선점 ▲종합적인 의견을 확인하였다.

팔봉초 방과후학교는 도ㆍ농 결손가정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학력(독서논술, 수리탐구), 인성(한자, 상담), 교과보충, 영어보육 프로그램은 학교, 교육청, 지자체 예산지원으로 전학생 무료로 수강하도록 교육복지차원에서 배려하는 점이 타 학교와 특이성이라 할 수 있다. 다만 소질계발 프로그램은 학생의 희망부서를 반영하여 주 2시간씩 11개부(고파도분교 포함)를 운영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유료 수강하고 있어 가정의 가계에 보탬이 되고 있다.

방과후학교 컨설턴트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방과후학교 운영상황 점검의 핵심을 간과하지 않았으며. 농산어촌의 노령화 및 인구의 도시 이동 등으로 인한 사회 양극화 현상의 완화를 위한 교육복지차원의 "학력 업, 실력 업" 방과후 운영에 공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