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자마당

제목

붕세권: 붕어빵 가게가 인접한 지역

닉네임
김지호
등록일
2023-12-05 21:00:24
조회수
33
붕세권: 붕어빵 가게가 인접한 지역
붕세권은 최근 등장한 트렌드용어 중 하나로, 숲세권, 역세권과 함께 많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 용어의 뜻과 배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분석과 해석: 네이버 국어사전
우선적으로 네이버 국어사전에서 확인한 결과, 붕세권은 '내가 사는 집 근처에 붕어빵 가게가 인접해 있는 지역'을 의미합니다.


어린 시절의 추억
40대 이상의 세대들에게는 추억의 기억으로 남아 있는 붕어빵입니다. 추운 겨울, 엄마와 아빠가 사온 붕어빵을 호호 불며 먹은 경험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런 가게를 찾기가 어려워졌습니다.

이는 붕어빵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높은 가스비로 인해 수익성이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있는 가게들이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현대적인 찾기: 붕세권 찾기 어플
최근에는 붕어빵뿐만 아니라 문어빵, 계란빵, 호떡 등을 판매하는 가게를 찾는 것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스마트폰 앱에서 '가슴속3천원'이라는 붕세권 찾기 어플이 등장했습니다.

이 어플은 사용자가 거주하는 지역 주변의 붕어빵 가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를 위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용어와 어플을 통해 현대인들은 과거의 추억을 찾고, 다양한 붕어빵 가게를 발견하며 다양한 겨울 간식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작성일:2023-12-05 21:00:24 211.60.78.2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비회원 로그인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하단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