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2동 주민자치회, 자부담 100% 자체사업 완료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 지원사업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동문2동 행정복지센터 행사장에서 유장곤 주민자치회장, 박주명 동장, 가선숙 통장단협의회장 등이 사업완료 결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건치 Dream’ 어린이 치과치료 지원사업은 동문2동 주민자치회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하여 저출산 대응 대책으로 추진하였으며, 보조금 없는 100% 자부담으로 진행된 동문2동 주민자치회의 자체사업이다. 차상위 및 한부모 가정의 만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으로 17명의 어린이가 무료 정밀검진을 받고, 그 중 치료가 필요한 7명의 진료를 완료(치료비 773,900원 지원)하였다.

마을 의료기관인 닥터이치과(대표 이현기)에서 어린이 대상자의 상황을 배려한 검진과 치료를 진행하였고, 치료비 30만원을 기부하는 등 ‘건치 Dream’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주민자치 자체사업에 뜻을 함께하였다.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동문동 먹거리골 ‘달빛정원’ 조성 사업과 ‘건강 Dream’ 주민지원 사업으로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2021년 충청남도 주민자치 사진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21년 서산시 주민자치 우수사례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주민자치 모범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유장곤 동문2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동문2동 주민자치회는 저출산·고령화·양극화 등의 사회적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에 참여하여 더 좋은 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며 앞으로 살기 좋은 마을 분위기 형성에 기여할 좋은 사업들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