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공업과 3학년 가정민, 김동혁 롯데케미칼 최종합격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는 본교 화학공업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가정민, 김동혁 학생이 롯데케미칼 채용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대기업 취업에 성공한 두 학생은 롯데케미칼 산학연계교육생으로서 직무 교육을 받은 뒤 본격적인 실무에 들어간다. 그 이전에 졸업과 병역복무를 마칠 예정이다.

1976년 설립되어 국제적인 규모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통해 글로벌 종합 화학기업으로 성장 해 온 롯데케미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학회사로서 우수한 R&D 역량과 전문성으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Top 7 화학기업’을 위해 도약해 왔으며, 서산시 대산읍에 공장을 두고 있다.

화학공업과 김동혁 학생은 “서산공업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화학공업과 관련 기업에 입사하겠다는 목표를 가졌습니다. 일학습병행제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기초역량을 키웠으며 언제 어떤 기회가 오더라도 잡을 수 있는 준비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취업의 기회와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도와주신 롯데케미칼과 서산공업고등학교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화학공업과 가정민 학생은 “그동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위험물 안전관리자 양성반인 과정평가형 프로그램을 통해 화학물질의 취급 및 방법 등에 대해 학습하였고,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직업기초역량을 키웠습니다. 산학연계채용을 통해 서산공업고등학교에서 배운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기에 이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고 후배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산공업고등학교 이보선 교장은 “가정민, 김동혁 학생이 최종합격 소식을 전함으로 3년 연속 롯데케미칼에 취업한 성과를 거뒀다”면서 “서산공업고의 취업 영역이 대기업으로 확장되고 취업의 질이 향상되어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기쁘다, 우리 학교는 지역 산업체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현장실습을 활성화하고, 전공 적합성이 높은 취업 연계 업체를 발굴하는 등 학생들의 자립과 조기 취업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에 취업한 학생들이 국가산업발전을 이끄는 자랑스러운 젊은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