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한 30년 거울삼아 미래 30년 나침반 되길”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가 1991년 초대 의회 개원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변천과 발전 과정을 담은 ‘서산시의회 30년사 화보집’을 발간했다.

시의회는 올해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을 맞아 시민과 함께 걸어온 30년 역사를 되돌아보고 민의의 대변자이자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견인해 온 서산시의회의 활약상을 모아 화보집을 내놓게 됐다고 밝혔다.

화보집에는 서산시의회가 소장한 사진과 문서 등 총 400건이 수록됐다. 수록된 자료는 시의회 서고에 보관하던 것을 일일이 찾아 재분류하는 작업을 거쳐 수집됐다. 일부 훼손이 심한 사진은 화질 개선 등 복원 작업을 거쳐 최종 수록됐다.

화보집은 시의회 일반현황, 연혁, 역대 의장, 각 의회 대수별 활동사진 순으로 구성됐으며, 120여 쪽으로 묶였다.

특히 1991년 초대 서산시·서산군의회 개원 모습과 의원들의 활동상 등 출범 초기 서산시의회의 생생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주목을 끈다.

시의회는 화보집을 관내 유관기관, 충청남도 및 14개 시·군과 충남도·시·군의회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연희 의장은 발간사에서 “이립(而立)의 나이를 맞아 서산시의회의 초심을 굳건히 하고자 화보집을 발간한다”며 “시민과 함께해 온 지난 30년을 거울삼아 앞으로 나아갈 30년 항해에 나침반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