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414㎡, 전시체험공간과 옥상 힐링존, 야외 체험존, 잔디광장 등 조성

농업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농업전시체험관이 태안군에 건립됐다.

군은 지난 24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유관기관 및 농업단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농업전시체험관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태안농업전시체험관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농업의 소중함을 알리고 다양함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군 농업기술센터(태안읍 송암로 523) 단지 내에 위치해 있다.

군은 총 사업비 18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사업 추진에 나섰으며 지난해 3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12월 공사에 돌입, 올해 6월 건축공사를 마치고 내부설치공사 등 마무리 공정을 거쳐 이날 준공식을 개최하게 됐다.

태안농업전시체험관은 연면적 414㎡의 단층 건물로, 휴게 및 학습공간인 ‘커뮤니티’와 전시존, 영상존, 체험존 등 전시체험공간이 조성돼 태안의 대표 농산물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생명의 소중함과 더불어 농업의 과거·현재·미래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공간의 협소함을 보완하기 위해 옥상에 힐링존을 조성했으며, 야외 체험존과 잔디광장, 산책로 등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농업전시체험관은 7세부터 10세까지의 어린이가 주 이용대상”이라며 “설치된 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농업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태안농업전시체험관 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팀(041-670-50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