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상생발전위원회 주최, 미래시대 대비, 미래 지향적 가치 실현 강조

스마트시티 시대 대비 명사 초청 특별 강연회가 지난 7일 오후 2시부터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 조규선 서산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조한구 서일중고등학교 이사장, 강문순 충남사회복지협의회장, 최차열 전충남사진작가협회장, 윤만형 전 민주평화통일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서산시상생발전위원회(회장 김원균 서산시산림조합장)주최로 개최된 이날 강연회에서 김원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시간을 내어 강연회에 참석해 주신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급속도로 진화되고 있는 과학 문명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고 발전하는 미래에 가장 부합하는 서산시 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연희 서산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미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서산시상생발전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다변화 하는 격변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부단한 노력과 열정으로 미래 시대를 선도해 가는 서산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조한구 서일중고등학교 이사장은 "뜻깊은 행사를 통해 스마트 시대, 미래를 대비하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과 참석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 뜻깊은 강연회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활기찬 서산시 건설을 하는데 중요한 계기다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특강은 박주성 한서대 교수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드론 산업을 활성화 정책과 관련,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 시티, 미래시대 대비를 위해 서산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 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시티 시대에 선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여려가지 철저한 연구와 분석, 그리고 급변하는 과학 문명시대에 잘 순응하면서, 노력해 나갈 때 진정한 스마트 시대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