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귀농귀촌협회' 지역 주민과의 상생협력

서산시귀농귀촌협회(회장 박형식)는 지난13일 팔봉면 호리(서산시귀농귀촌협회장 박형식 농가)에서 2021년 귀농귀촌인 재능기부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귀농귀촌인 재능기부“정”나눔」 행사를 추진하였다.

귀농귀촌인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민과 화합하고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위해 마련된 이번행사에서 귀농귀촌인들은 김치(2종)와 송편을 직접 만들어 꾸러미로 포장해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했으며,꾸러미를 전달받은 지역주민들은 귀농귀촌인들의 정성스런 손길과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며 고마워했다.

서산시귀농귀촌협회 박형식 회장은“귀농귀촌인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과 조그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귀농귀촌인들의 정성과 수고로움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귀농귀촌인들이 지역주민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보다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와 서산시귀농귀촌협회는 재능기부 활성화 사업과 같이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화합프로그램을 비롯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