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은 독서의 달을 맞아,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매일 참여할 수 있는 ‘가을 한달 랜선 필사’ 프로그램을 9월 27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에게 시.공간의 제약 없이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단편문학 필사 클럽, 시 필사 클럽, 에세이 필사 클럽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수업마다 성인 15명을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9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5주간 진행되고, 수강생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에서 이루어진다. 수업은 매일 아침 독서 전문강사가 필사할 작품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주고, 수강생은 당일 중 필사와 단상을 적고 인증샷을 업로드한 후, 서로 작품에 대한 의견과 생각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윤병훈 관장은 “온라인 매일 독서 프로그램이 함께 읽고, 생각과 공감을 공유하며, 서로 성장하는 특별한 경험으로 남길 바라고,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에게 삶에 활력이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강생은 9월 9일부터 9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전화(688-0351) 접수를 받고, 수업에 필요한 필사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해미도서관 홈페이지(hmlib.cne.go.kr)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전화하여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