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월), 30(월) 양 일간 비대면수업 맞춤식 연수 실시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원장 김나겸)은 오는 8월 23일(월), 30일(월) 이틀간에 걸쳐 문해교육 교원을 대상으로「2021년 충남 정보문해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과정은 도내 문해교원을 대상으로, PC 활용 능력과 비대면 교수방법 관련 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과목별 수준 요구에 따라 기본단계와 심화단계 총 2단계 교육과정 중 선택이 가능하며, 본 교육원은 문해교원의 디지털 교수 능력을 감안하여 심화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화과정은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양방향 교육 솔루션 활용, 사진이나 영상 수정 등에 쓰이는 스마트폰 앱 활용, 워드프로세스를 활용하여 강의안 등 양식 만들기 등 실제로 비대면 교수활동을 하는데 필수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보연수는 서부평생교육원 내 303호 컴퓨터실에서 실시하며, 본원소속 10명의 문해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고, 일정 비율 이상 이수한 참여자에게는 연수 이수증이 발급된다.

서부평생교육원 김나겸 원장은 “코로나 확산세가 심해지는 가운데 문해교원들이 비대면 수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수법을 배워, 실제로 비대면 수업이 이루어질 경우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연수 과정이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평생교육원 담당자 전화(041-661-83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여부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끝.

키워드

#N
저작권자 © 내포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